로고

충북도경찰청, 청렴정책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 외부전문가와 다양한 청렴·반부패 정책 논의 -

NH저널 | 기사입력 2022/10/26 [17:08]

충북도경찰청, 청렴정책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 외부전문가와 다양한 청렴·반부패 정책 논의 -
NH저널 | 입력 : 2022/10/26 [17:08]

 

 

충청북도경찰청(청장 치안감 김교태) 청문감사인권담당관실은 지난 10월 26일 충북경찰청 본관 5층 소회의실에서 ‘충북도경찰청 청렴정책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에서 김교태 청장을 비롯한 내부위원과 사회 각계각층의 외부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반부패 중점 추진사항인 「공직자의이해충돌방지법」 제도 안착 방안, 주민과 함께하는 청렴 문화 등에 대한 내용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한형서 청렴정책협의체 외부위원장은, ‘청렴·반부패 정책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는 만큼, 청렴 문화 확산과예방정책에 대한 관심과 지속적인 추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교태 충북경찰청장은‘경찰 조직은 과거에 비해 매우 청렴한 조직으로 변화하였다.’‘일부 잔존 할 수 있는 개인적 부패 예방을 위한 맞춤형 청렴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경찰청은 2020~2021년 2년간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전국 18개 시·도경찰청 중 외부청렴도 1위를 했다

 

* 전국의 중앙행정기관, 자치단체 등 592개 기관을 대상으로 내·외부 청렴체감도, 청렴노력도를 평가하여 발표하였으며, 경찰은 경찰청 전체가 평가대상으로 도경찰청은 외부청렴도 평가결과만을 발표하였음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