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동천안농협 스마트농업지원센터, 정부인증「첨단기술 공동실습장」지정

반석현 | 기사입력 2023/05/25 [10:51]

동천안농협 스마트농업지원센터, 정부인증「첨단기술 공동실습장」지정

반석현 | 입력 : 2023/05/25 [10:51]


농협중앙회는 동천안농협 스마트농업지원센터가 전국 공모에 참여해 3차례 전문가 평가를 거쳐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ICT기반 첨단실습시설과 우수한 실용기술, 교육환경을 인정받아 「첨단기술 공동실습장」으로 지정되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서 열린「첨단기술 공동실습장」지정서 및 현판 수여식에는 지우호 농협중앙회 디지털혁신실장, 이종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장, 김기용 동천안농협 상무가 참석했다.

 

동천안농협 스마트농업지원센터는 농협중앙회와 동천안농협이 공동 투자하여 만든 스마트농업 경작·기술보급의 거점으로서 스마트팜 도입을 희망하는 농업인 및 청년농에게 직접적인 투자없이 생활권 내에서 누구나 쉽게 영농기술을 습득할 수 있게 지원하는 시설이다.

 

금차 정부인증 교육기관인「첨단기술 공동실습장」으로 지정되면서 스마트농업 교육에 필요한 경비를 국비 지원받아 교육에 참여하는 농가 및 농·축협의 교육비 부담을 완화하는 효과와 함께 청년농업인 및 예비농업인을 위한 특화된 교육과정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덕현 조합장은“동천안농협 스마트농업지원센터의 첨단기술 공동실습장 지정은 그동안 농업분야 디지털 혁신을 위한 농협의 노력을 인정받았다는데 의미가 있다”며,“이번 지정을 통해 스마트농업을 선도하고 보급·확산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