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육상 동계전지훈련 역대 최다인원 기록 ! 예천군 지역경제 훈풍

- 1월 한 달간 연인원 5,060명 방문.. 육상전지훈련의 최적지 위상 드높여 -

반석현 | 기사입력 2024/02/02 [11:27]

육상 동계전지훈련 역대 최다인원 기록 ! 예천군 지역경제 훈풍

- 1월 한 달간 연인원 5,060명 방문.. 육상전지훈련의 최적지 위상 드높여 -

반석현 | 입력 : 2024/02/02 [11:27]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 육상동계전지훈련단의 훈련 열기로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새해 초 육상국가대표 후보 및 꿈나무 선수단 방문으로 서막을 알린 전지훈련단의 발걸음은 한 달 내내 쉼 없이 이어져 1월에만 35개 팀, 총 인원 5,060명이 예천스타디움을 찾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월간 역대 최대규모로 연평균 약 1만 5천여 명의 전지훈련단이 방문해 오던 것을 감안할 때 연간 전체 규모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선수단이 벌써 예천을 찾은 셈이다.

 

이런 추세를 고려하면 올해 전지훈련단 유치 규모는 2만 명을 무난히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며 각종 대회 참가 및 사전훈련까지 범위를 확대하면 육상 한 종목에만 약9만 명의 선수와 관계자들이 예천을 다녀갈 것으로 기대된다.

 

전지훈련 기간동안 지역의 숙박 및 요식업소 등은 선수와 관계자들로 북적이고 있으며 이들이 체류하면서 쓰는 비용은 겨울철 비수기 지역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김미라 예천군 체육사업소장은 “지난해 아시아U20육상대회를 치르면서 국제적 수준으로 업그레이드된 육상 인프라에 국제대회 성공 개최의 신뢰가 더해져 긍정적 파급효과를 얻고 있다.”며 “최고의 육상도시 예천의 명성이 유동인구 유입과 지역 경기를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