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2기 모집

안동 관광을 홍보할 새로운 감각을 모십니다

반석현 | 기사입력 2024/04/09 [10:56]

「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2기 모집

안동 관광을 홍보할 새로운 감각을 모십니다

반석현 | 입력 : 2024/04/09 [10:56]

 

안동시(시장 권기창)와 주식회사 이공이공은 4월 11일부터 4월 22일까지「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육성사업」에 함께할 ‘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2기’를 모집한다.

 

「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은 SNS에 젊은 세대의 감성 코드와부합하는 관광 홍보 콘텐츠를 생산하는 크리에이터를 육성·활용함으로써 젊은 세대에게 ‘관광도시’ 안동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파하고, 지역의 청년들에게 더 많은 대외 활동 기회를 지원하고자 작년부터 시작됐다.

 

첫해 육성한 ‘영크리에이터 1기’ 13개 팀(33명)은 총 104건의 홍보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조회 수 2만 건을 달성하는 등 성공적인 활동을 보여준 바 있다. 더불어 해당 과정을 통해 얻은 경험을 토대로 현재까지 SNS상에서 왕성한 활동을 보이고 있으며, 희망하는 자는 2기에도 ‘선배 크리에이터’로 참여해 한층 더 질 높은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는 만 19세부터 29세까지의 ① 관내 대학생과 ②관내 주소지를 두고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10개 팀을 모집한다. 심사를 거쳐 선발된 팀은 5월부터 10월까지, 대표적인 SNS인 인스타그램과 네이버 블로그에 게시할 안동시의 사계절 축제와 로컬 관광명소를 홍보하는 콘텐츠와 테마별 기획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특전으로는 ▲안동시장 명의의 임명장 지급 및 수료장 수여 ▲활동비 지급 ▲촬영 장비 무상 대여 등 다양한 활동 혜택이 있어 참가자는 여가 생활을 즐기며 안동을 홍보하고, 대외 활동 경력까지 챙기는 ‘세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팀은 아래 지원 방법을 참고해 이메일과 구글폼 중 한 곳에 신청서와 자기소개서를 제출하면 된다. 4월 23일 이후 합격자에게개별 통보하며, 합격자는 세 차례의 교육을 이수한 후 ‘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2기’로 활동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주식회사 이공이공 누리집(https://2020company.net/)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