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밀양시] 주민참여형 소생활권 활성화 프로젝트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하남읍․초동면 소생활권 활성화 계획 수립 및 추진체계 구성-

반석현 | 기사입력 2022/10/14 [17:24]

[밀양시] 주민참여형 소생활권 활성화 프로젝트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하남읍․초동면 소생활권 활성화 계획 수립 및 추진체계 구성-
반석현 | 입력 : 2022/10/14 [17:24]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14일 지역 소생활권을 활성화하고 지역 주민과 지자체가주도적으로 지역사회의 문제를 분석 및 해결방안 모색을 위한 ‘밀양시 주민참여형 소생활권 활성화 프로젝트’를 추진했다고 전했다.

 

이날 시청 소회의실에서 박일호 밀양시장, 관계부서장, 자문위원 및 용역 수행기관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주민참여형 소생활권 활성화 프로젝트’추진을 위한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행정안전부 주관 ‘인구감소지역의 주민참여형 소생활권 활성화 프로젝트’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는 사업으로, 창원시․김해시와 인접하여 대도시 영향력이 크고 공공서비스를 공유할 수 있는 하남읍과 초동면을 하나의 소생활권으로 설정하여 지역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마련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 주민, 전문가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 소생활권 활성화 계획 및 단위 사업별 추진계획 수립 ▲ 지역 주민 역량강화 ▲ 추진체계 구축 ▲ 중앙부처 정책사업 연계 방안 제시를 통하여, 지역 주민과 밀양시가 주도적으로 문제를 분석하고, 지역 여건에 맞는 맞춤형 정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이번 프로젝트로 지역에 맞는 맞춤형 계획을 수립하고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며 지역 인구 감소 문제에도 적극 대응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활력 있는 밀양시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