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캠페인 실시- ‘이참에, 금연’ 캠페인 연계 … 금연주간 행사 운영 -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오는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5월 31일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금연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세계 금연의 날 주제는 ‘이렇게 참은 김에, 이참에 금연’으로, 흡연자가 담배를 참게 되는 일상을 ‘나도 모르게 금연을 시작한 순간’이라고 생각하게 함으로써 금연을 독려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예천군보건소는 ‘이참에, 금연’ 캠페인과 연계해 대학생, 직장인, 병사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금연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일산화탄소및 폐활량 측정 △‘이참에, 금연’ 이벤트 △음주고글 활용한 음주 체험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옥외 전광판, SNS 등을 통해 이벤트 참여를 유도하고 금연 동기부여를 위한 홍보도 진행하고 있으며, 금연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금연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대학생을 대상으로 금연 홍보 슬로건 공모전도 실시하고 있다.
안남기 보건소장은 “세계 금연의 날 캠페인이 금연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흡연자들이 일상 속에서 금연을 실천할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의 꾸준한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NH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