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도전! 청렴 골든벨’ 개최 - 권기창 안동시장, 직원들과 함께 청렴 구호 퍼포먼스
- 부서 출입문에 청렴문구 부착 등 청렴 분위기 확산에 노력
안동시는 8월 19일(월) 안동시청 대동관 낙동홀에서 직원 약 200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나부터 실천하는 청렴, 도전! 청렴 골든벨을 개최했다.
이번 ‘도전! 청렴 골든벨’은 2024년도 신규 임용자·승진자, 회계·건설·인허가 담당자 등 MZ공무원이 주로 참여했으며, ‘공무원 행동강령’,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등 반부패 관련법규와 안동시의 청렴시책에 대한 문제들이 출제됐다.
점수 누계 방식 골든벨, 서바이벌 골든벨, Final Round 골든벨 등 다양한형식의 퀴즈대회에 직원들이 단계별로 참여했으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직원과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직원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주어져 수해복구 등 업무에 지친 직원들에게 잠시나마 쉼표가 되는 자리였다.
특히, 본 행사에 앞서 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들과 직원들이 함께 청렴구호를 외치는 퍼포먼스를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청렴 골든벨은 직원들이 쉽고 재미있게 청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가지는 기회가 될 것이며, 지속적인 청렴 시책 추진으로 공직자들이 청렴을 행동으로 실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안동시는 청사 진․출입 차단봉에 ‘함께 하시더, 청렴안동’이라는현수막을 설치하고 각 부서 출입문에 자체 청렴문구를 부착하는 등 청렴 분위기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NH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