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금소마을로 “안동포 만나러 오세요!”

보고 듣고 만들어보는 안동포 체험 여행

이정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9/19 [12:03]

금소마을로 “안동포 만나러 오세요!”

보고 듣고 만들어보는 안동포 체험 여행
이정호 기자 | 입력 : 2024/09/19 [12:03]

 

사)국가무형유산 안동포짜기마을보존회(회장 임방호)는 국가무형유산 ‘안동포짜기’를 전승하고 보존하기 위한 문화사업의 일환으로 ‘2024 안동포짜기전수교육관 활성화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10월 말까지매주 토요일 10시~17시 안동포짜기전수교육관에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동포’는 경북 안동 지역에서 생산한 대마로 직조한 삼베(옷)을 일컫는 것으로, 과거 궁중에 진상될 만큼 뛰어난 품질로 유명하며 오늘날까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삼베옷으로 인정받고 있다. 현대 의류산업의 발전과 함께 삼베 직조 사업이 쇠퇴하고 있는 현실에 처해 있지만 천 년 역사의 안동포를 전승 보전하기 위해 금소마을에 위치한 안동포짜기마을보존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 및 교육 등 다방면의 노력을 통해 안동포의우수한 명맥을 이어나가고 있다.

 

‘2024 안동포짜기전수교육관 활성화사업’은 안동포의 우수성과 역사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전수교육관을 찾는 체험객을 대상으로 안동포를 활용한 실용적인 공예품(차거름망) 만들기와 교육을 진행, 특색있는 안동 여행의 기회를 제공해 회를 거듭할수록 체험여행객의 발걸음이 늘어나고 있다.

 

임방호 안동포짜기마을보존회장은 “가족과 함께 주말 안동 여행을 즐기면서 안동포 공예체험까지 경험하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소개하며, “아이들과 함께 전통문화를 배워보는 뜻깊은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사)안동포짜기마을보존회 (☎ 054-821-1001)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Nature & Human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