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신규로 추진되는「한우농가 디지털 기반 컨설팅」사업은 전문가의 지식이나 경험에 의존했던 기존 컨설팅 사업과 달리, 농협이 구축한 빅데이터 플랫폼 '한우핵심DB'와 'NH하나로목장'을 활용해 사업대상자 선정부터 사후관리까지 컨설팅 전 과정을 데이터·디지털 기술 기반으로 전환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한우농가 디지털 기반 컨설팅」사업의 추진 계획이 중점적으로 소개되었으며, 금번 설명회에 따르면 농협은 한우 농가 생산성의 4개 핵심 테마(△ 도체중 △ 등급출현율 △ 번식간격 △ 송아지폐사율)에 대한 농가 데이터 분석을 통해 총 80호의 취약 농가를 컨설팅 대상자로 선정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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