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명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장인걸, 민간위원장 김국환)는 지난 2월 20일, 2020년 7월 동 협의체 전면 재구성 이후 첫 운영회의를 개최했다.
동 협의체 운영회의는 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위원들의 요구로 지난 1차 정기회의 때 운영세칙을 개정(제7조 조직_운영위원 신설), 위원 3명을 운영위원으로 호선해 공동위원장, 분과장, 총무, 운영위원 등으로 조직 구성을 완료했다.
매 정기회의 개최 전 운영회의를 정례화해 동 협의체 안건을 충분히 논의하고, 이후 정기회의 소집을 통해 의사결정들을 이해, 조정하는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첫 회의는 안동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장이 참석해, 앞으로 동 협의체가 지향해야 할 정체성 이해와 활성화 방안을 함께 토의하고, 매월 20일 정례모임을 통해 지역공동체를 위해 머리를 맞대기로 하였다.
김국환 민간위원장은“우리는 이미 마을 복지계획 추진단 TF 회의를 통한 역동적인 활동의 경험이 있어, 이번 운영회의 정례화도 협의체를 활성화할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장인걸 공공위원장은 “이번 운영회의 정례화로 동 협의체가 주민 주도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명실상부 민관협력기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제반사항들을 지원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NH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