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농축협 카드 업무 협의회 노동조합위원단-NH 카드사 면담

반석현 | 기사입력 2022/10/31 [10:29]

농축협 카드 업무 협의회 노동조합위원단-NH 카드사 면담

반석현 | 입력 : 2022/10/31 [10:29]


전국협동조합노동조합(위원장 민경신)는 26일 농축협 카드 업무 협의회 노동조합위원단-NH 카드사 면담을 진행했다. 노동조합위원단으로 김석 수석부위원장과 이선현 부위원장, 김필선 서울본부장, 최천환 오정농협지회 사무국장, 임기응 정책실장이 참여했다.

 

노동조합위원단은 ① 농축협 카드 업무협의회 운영 규(세)칙이 있는지 확인을 요청하였고, 농축협 위원 교체 여부에 대한 확인과 2022년 10월 26일 현재 위원 현황 제출을 요구했다.  또한, 카드 업무협의회 하반기 정례회의 개최 사전 독립 일정으로 농축협 위원 워크숍 개최를 요구하며 구체적인 일정을 제시했고 워크숍 미개최 시 노동조합위원단의 하반기 정례 협의 참석이 불투명함을 통지했다. 그리고 카드 업무협의회 하반기 정례회의 개최 계획을 질의하며 향후 카드협 일정에 담당 실무자인 전협노 정책실장의 참가를 통지했다.

 

NH 카드사는 그동안 운영 규칙 없이 카드업무협의회를 운영해왔다고 답했으며, 위원 현황은 10월 28일까지 제출하겠다고 했다. 또한 워크숍 개최와 관련하여 참석율이 저조할 것이 우려되어 적극적으로 일정 추진을 못했을 뿐 워크숍 개최에는 이견이 없고 노동조합위원단이 구체안을 제시한만큼 내부 검토 과정을 거쳐 답변하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하반기 정례회의는 11월 중 개최를 고려하고 있지만 구체안은 마련하지 못했다고 답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