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북농협·경북 (사)고향주부모임·(사)농가주부모임 고향사랑기부 동참 및 캠페인 펼쳐!!

반석현 | 기사입력 2024/02/05 [17:58]

경북농협·경북 (사)고향주부모임·(사)농가주부모임 고향사랑기부 동참 및 캠페인 펼쳐!!

반석현 | 입력 : 2024/02/05 [17:58]


경북농협(본부장 임도곤)과 (사)고향주부모임 경북도지회(회장 강정미)·(사)농가주부모임 경북 도연합회는 2일 경북본부 회의실에서 개최된 1분기 이사회 행사장에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 추진을 위한 기탁식 및 캠페인을 펼쳤다.

 

이 날 이사회에는 경북농협 임도곤 본부장과 (사)고향주부모임· (사)농가주부모임 경북도임원 40여명이 모여 고향사랑 기부금 200만원을 기탁하며,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캠페인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고향주부모임과 농가주부모임은 지역의 선도적인 여성봉사단체로서 농촌 일손돕기와 각종 재해 복구 지원, 취약계층을 위한 밑반찬 나눔, 중식지원 등 농업·농촌의 발전과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며 적극적인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임도곤 본부장은 “지역사회에서 몸소 나눔을 실천하고 계시는 고주모와 농주모 회장님 이하 회원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고향사랑기부제가 많은 관심과 참여로 이어져 도시와 농업·농촌이 다같이 잘사는 공감대 형성을 위해 경북농협도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1월부터 시행된 고향사랑 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지역 특산품 등을 답례품으로 제공하는 제도로 기부를 통해 고향사랑 실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