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농협, 데이터 분석시스템 고도화시켜

- 시스템 개선으로 전국 농축협 디지털 경쟁력 강화에 앞장

반석현 | 기사입력 2024/02/28 [18:27]

농협, 데이터 분석시스템 고도화시켜

- 시스템 개선으로 전국 농축협 디지털 경쟁력 강화에 앞장

반석현 | 입력 : 2024/02/28 [18:27]

 

농협, 데이터 분석시스템 고도화시켜  - 시스템 개선으로 전국 농축협 디지털 경쟁력 강화에 앞장    □ 농협 상호금융은 지난 26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농축협 데이터 분석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 종료보고회를 개최했다.    □ 농협 상호금융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분석용 고객 데이터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시스템·인프라를 개선하는 등, 전국 농축협이 데이터 분석 결과를 쉽게 확인하고 직접 분석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데에 힘을 쏟았다.    □ 특히 ▲유동성비율, ▲편중리스크, ▲예대비율, ▲대손충당금적립률, ▲연체율 등 주요 핵심지표를 한눈에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는 “신용사업 규제·규정 현황” 화면을 새롭게 개발하여 농축협 경영관리에 대한 지원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 노종배 상호금융디지털사업본부장은 “디지털 금융환경 아래에서 데이터 분석은 필수적인 역량”이라며 “전국의 농축협이 데이터 분석 및 활용을 통해 디지털 농협을 구현하고, 데이터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농협 상호금융은 지난 26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농축협 데이터 분석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 종료보고회를 개최했다.

 

농협 상호금융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분석용 고객 데이터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시스템·인프라를 개선하는 등, 전국 농축협이 데이터 분석 결과를 쉽게 확인하고 직접 분석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데에 힘을 쏟았다.

 

특히 ▲유동성비율, ▲편중리스크, ▲예대비율, ▲대손충당금적립률, ▲연체율 등 주요 핵심지표를 한눈에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는 “신용사업 규제·규정 현황” 화면을 새롭게 개발하여 농축협 경영관리에 대한 지원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노종배 상호금융디지털사업본부장은 “디지털 금융환경 아래에서 데이터 분석은 필수적인 역량”이라며 “전국의 농축협이 데이터 분석 및 활용을 통해 디지털 농협을 구현하고, 데이터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